캄보디아 꼭브릭 초등학교 교육, 노력 봉사 펼쳐

충청남도,시군자원봉사센터 관리자, 대학관계자, 해외전문봉사자, 관계 공무원 등 22명으로 구성된 충남관리자 해외자원봉사 봉사단19~20일 캄보디아 꼭브릭 초등학교를 찾아 글로벌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국내에서 사전 준비한 교육 강의안을 바탕으로 현지 초등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진행하여 선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열악한 교실환경의 개선을 위해 전등설치, 도서 책장 설치, 환경미화 활동 등을 펼쳤다. 또한 위생 교육을 실시하고 화장실 신축을 통해 학생들의 보건, 위생 환경을 개선했다.

한편, 이번 해외봉사단 활동에 유디치과, 아산무궁화축구단, 파도식품, 정코스메틱, 한국아시아우호재단 등 총 10개 기관이 생필품을 후원했고, 도내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주방세제, 에코백, 석고방향제 등을 모아 현지 학생과 주민들에게 전달해 충남의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눴다.

박성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해외자원봉사 전문 인력의 양성과 역량 증진을 위해 진행된 이번 해외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봉사단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한편, 해외자원봉사 거점화 사업의 성공과 안착을 위해 앞으로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가자.”고 말했다.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는 캄보디아 반티민쩨이주 꼭브릭 초등학교와 그 주변 마을을 해외자원봉사 거점으로 선정하고 도내 다양한 해외봉사 프로그램을 집중 유치, 열악한 마을의 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