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자원봉사 최우수터전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 외 8개 수상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이하 서산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 충남청소년자원봉사대회(주최 충청남도, 주최 충남청소년진흥원)에서 청소년자원봉사 최우수터전과 요리동아리 V-Cook이 최우수동아리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도내 청소년활동분야에서 가장 규모가 큰 행사로 매년 청소년자원봉사, 동아리활동, 참여기구 운영 등 5개 분야에 걸쳐 도내 청소년관련 단체와 기관, 교급별 학교등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여성가족부장관상, 충남도지사상, 충남도교육감상, 충남청소년진흥원장상을 수여했다.

특히, 서산시청소년수련관은 5개 분야 중 4개 분야에서 장관상과 도시자상 등 총 9개의 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해 도내 유수의 시설 및 학교, 단체 중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하는 역대급 성과를 거두어 타 시군의 부러움과 축하를 동시에 받아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김영제 센터장은 매년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게 되어 늘 함께해준 청소년들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건강한 청소년육성에 최선을 다한 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며, 무엇보다 직원들의 전문성을 믿고 지지하는 업무환경 변화의 결과가 이러한 성과로 빛을 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또한, 서산시의 적극적인 지원이 밑거름되어 전국최우수 청소년수련시설로 자리매김 하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