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MF 뮤지컬스타 '최우수상' 양나은 학생, 한예종 최종합격
서산출신 성기숙 한예종 교수, 윤효인, 이애림, 박수현, 김은서 학생
무용원 실기과 윤효인 학생은 성적 우수해 특히 주목

지난 6월 서산출신으로 'DIMF 뮤지컬스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양나은 학생이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최종합격하면서 서산출신 한예종 학생들이 주목받고 있다.

서산동문초, 서산여중을 졸업하고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양나은 학생이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된 제5DIMF 뮤지컬스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화제가 된 바 있으며 2020년도 한예종 신입생 모집에 응시해 지난 4일 최종합격 통지를 받았다.

예술계에서는 서울대급이라고 일컫는 한국예술종합학교는 예술재능은 학업 성적도 우수해야 입학이 가능하며 경쟁률 또한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연기를 하고있는 양나은 학생

양나은 양의 한예종 합격 소식이 서산의 지역사회에 알려지면서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입학한 서산출신 학생들에 대한 관심사로 떠올랐다.

그에 따라 서산출신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연관된 인사를 살펴보면

인지면 출신의 성기숙 교수를 우선 꼽을 수 있으며,

재학 중이거나 입학 예정학생으로는 무용원 실기과 3학년에 재학 중인 윤효인 학생을 들 수 있는데 서산에서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고등 과정인 국립국악중학교, 국립국악고등학교 재학당시 장학생으로 우수한 성적을 유지한 끝에 한예종에 합격한 바 있다. 부친은 서산새마을금고 윤광표 상무로 전해졌다.

이어 서산석림중, 충남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예종에 입학해 현재 전통원 3학년에 재학 중인 이애림 학생이 있으며 서산여중, 충남예고를 거쳐 창작과 1학년인 박수현 학생이 있다.

2020년 입학예정자로는 양나은 학생과 함께 서산여중을 졸업해 고양예고에 재학 중인 창작과 김은서 양이 있다.

서산은 안견의 출신지인데다 중고제 명창 심화영 명인이 나고 자라며 활동하던 곳으로 전통예술 분야는 전국적으로 알려질 만큼 예술적으로 유서가 매우 깊은 곳이라 할 수 있다.

이렇듯 예술분야에 서산출신 학생들이 연이어 예술명문 대학에 입학하고 육성됨에 따라 서산 예술발전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길 바라는 지역민으로서 반길만한 일로 보인다.

한국예술종합학교는 19906월 국립예술학교 설립계획에 따라 국가정책적으로 설립된 실기전문 교육기관으로 연극원, 음악원, 영상원, 무용원, 미술원, 정통예술원 등 6개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원은 각자의 독자성과 전문성을 지닌 독립기관으로 운영된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