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가로림만 조력발전 계획저지 5주년 기념행사
당시 함께한 시민단체, 어민, 시민 및 언론인들 모여 의미기려

사진설명 : 뒷줄 좌로부터 변승현 시민사회신문사 논설위원(법학박사), 박수택 전sbs기자, 조정상 정의당위원장, 백다현기자 (당시 서태안환경운동연합 가로림특위 위원장), 장선순 당시 어촌계장, 명호 생태지평 사무처장,, 앞줄 조상수 당시 서태안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 지윤근 이장, 김성곤 어촌계장, 박정섭당시 반대투쟁위원장, 김용경 당시 서태안 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 김신환 전서태안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

2014년에 최종 반려된 가로림만 조력발전 반대투쟁의 역사를 회상하는 조촐한 기념행사가 열렸다.

1011일 오전 11시 서산시청 중회의실에는 당시 함께 투쟁대열에 합류하거나 적극적 연대를 했던 시민, 어민, 시민단체 관계자 및 언론인등이 참여해 승리를 반추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가로림만에 조력발전소를 지으려는 계획은 서부발전이2007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장장 8년여 간에 걸쳐 주민간반목과 갈등을 불러오면서 투쟁을 이어왔다.

당시 조력발전소 건설에 반대 입장을 지켜왔던 인물들 중 행사에 참여할 여력이 되는 인물들이 행사에 참여해 운동성공의 의미를 기렸다.행사에는 당시 가로림만 사진과 투쟁현황사진 등이 전시되고 기념 떡케익 커팅식도 가졌다.

본 행사를 주최한 조정상 정의당 서산태안위원장과 참가자들은 이 기념비적인 승리를 기념하는 행사를 계속 하자고 다짐했다.

김용경 현 서산시비서실장
박수택 전 sbs환경전문기자
박정섭 투쟁위원장
당시 투쟁기록사진
가로림만의 물범과 가로림만 전경사진
도보여행 등 당시 투쟁과정사진
김신환 전임 서태안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
명호 생태지평 사무처장
조상수 당시 공동의장
장선순 당시 어촌계장
김성곤 당시 어촌계장
조정상 정의당 서산태안 위원회 위원장
축하기념떡케익을 참석자들에게 돌리고 있다
떡 케잌 커팅식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