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평생교육 교·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은 올해 처음으로 아산시 캠코인재개발원에서 3차에 걸쳐 도내 평생교육 교강사 15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에 진행된 역량강화 연수는 충청남도에서 활동 중인 평생교육 교강사를 대상으로 자기계발을 위한 셀프코칭 과정(한국능률협회 박소영 교수) 행동유형 분석을 통한 자기분석 및 나만의 이야기 만들기 과정(한국능률협회 정희정 교수) 마인드맵을 활용한 생각정리의 기술 과정(한국능률협회 이화자 교수)등의 교육을 진행하여, 강사의 역량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였다.

특히 전문연수 과정과 함께 평생교육 강사에게 필요한 자살예방 교육(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이상은 팀장)과 인권교육(함께웃는상담소 이영란 소장)을 진행하여, 도정 현안과제 공유 및 해결에도 도움이 되도록 운영하였다.

조이현 원장은 교강사들과의 간담회를 통해진흥원에서 제공하는 평생교육관계자 연수는 민선 7기 도정의 역점과제로 금년도 연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학습자 중심의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 개발, 도내 권역별 순회교육 등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하면서 특히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교강사들의 연수를 좀 더 체제적이고 알차게 운영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