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922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거둬
중소기업 922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거둬
  • 가재군
  • 승인 2019.10.0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충남도는 1일 아산시 온양 관광호텔에서 ‘2019년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열고, 922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이날 수출 상담회는 도내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수출 교두보를 마련하고, 경제교류 파트너 십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식품가공·생산·제조 25개 업체 생활용품 12개 업체 미용제품 4개 업체 등 총 52개 도내 중소기업과 중국·일본·대만 등 7개국 22개사의 해외바이어가 참석해 풍성한 성과를 거뒀다.

실제 도내 중소기업들은 네트워크 증진과 더불어 총 922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이끌어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이는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준비 초부터 해외 유효바이어 발굴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고 기관 간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도내 많은 기업이 참여한 결과로 해석된다.

이어진 3차 찾아가는 수출종합상담실‘CEO포럼에서는 도 수출 지원 사업에 참여중인 10개 기업과 수출관련 유관기관장들이 모여 도 사업 및 향후 수출입 정책방향을 공유·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미·중 무역 갈등의 장기화와 일본 수출규제로 인한 세계통상환경 변화에 능동적인 대응 및 대내외 경쟁력 제고를 위한 도 수출입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한은식 한국트레이드스쿨 대표로부터 온라인마케팅 전략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도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수출상담회가 단발성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닌 실질적 수출 계약까지 꼭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늘의 간담회를 통해 도내 기업 및 유관기관에서 주신 의견을 잘 반영하여 도의 통상정책 수립·추진에 참고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