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교육지구 지속가능한 마을교육」 중 갯벌탐사 현장 학습 운영 -

서산명지중학교(교장 심현택)918() 대산읍 웅도리 갯벌에서 서산명지중 2학년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행복교육지구 지속가능한 마을교육(이하 마을교육)’ 중 갯벌탐사 현장학습을 진행했다.

본 마을교육은 지난 626()부터 시작하여 총 10차시 동안 진행되는 교육으로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증진하고, 우리 고장 자연환경에 대하여 관심과 보존의식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강의와 체험활동으로 진행되는 교육활동이다.

이번 갯벌탐사 현장학습은 본 마을교육의 마지막 수업으로 현장체험을 통하여 우리 고장의 자연환경에 살고 있는 다양한 생물들을 눈으로 보고 경험하며, 자연환경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인간과 환경이 함께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환경 보존 활동을 실천하는 단계까지 이어져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이번 마을교육은 대전KBS에서 11월에 방영 예정인 자연환경 관련 다큐멘터리 촬영과 함께 진행되어 자연환경 보존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자연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다시금 인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심현택 교장은 우리의 삶에 있어서 자연환경은 굉장히 중요하지만 많은 이들이 그 중요함을 잊고 살아간다. 그렇기에 이번 마을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자연환경에 대해 알게 되고, 경험을 통해 중요성을 배우게 된 것은 굉장히 귀중한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 오늘의 이 경험을 잊지 말고 오래도록 지켜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